총 2개 기관 선정… 기관별 최대 1,000만 원 지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이하 개발원)은 다음달 7일까지 ‘2021년 발달장애인 요양보호사 전문교육과정(이하 전문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수행기관을 모집한다.

전문교육과정은 만 18세 이상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요양보호사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운영, 발달장애인 교육 수료생들이 요양기관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자격은 ▲장애인복지법 제54조에 의한 중증장애인자립생활지원센터 ▲장애인복지법 제58조에 의한 장애인복지관 ▲장애인복지법 제63조에 의한 장애인복지단체 ▲사회복지사업법 제34조에 의한 사회복지시설 등이다. 

다만, 요양보호사 자격취득은 일반 사회복지시설(기관)에서 수행할 수 없어 노인복지법 제39조의2조제1항과 같은 법 시행규칙 제29조의10제5항에 따른 요양보호사교육기관으로 지정된 곳과 컨소시엄을 통해 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기관에 한해 신청을 받는다.

신청을 희망하는 기관은 다음달 7일까지 개발원 누리집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e-나라도움(gosims.go.kt) 공고사업에 온라인 접수하고, 반드시 공문과 접수서류를 전자우편(yyh33279@koddi.or.kr)로 제출해야 한다.

개발원은 서류·면접심사를 거쳐 다음달 중 수행기관 2개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기관에는 개소당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선정된 기관에서는 10명의 교육인원을 선발해 오는 8월까지 요양보호사 자격취득을 위한 기본교육과정과 추가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개발원 누리집(www.koddi.or.kr) 또는 일자리개발팀(02-3433-0718)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