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하나장애인자립생활센터(이하 하나센터)는 5일 중증 장애인 자립생활 체험홈(이하 체험홈) ‘하나가치홈스테이’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체험홈은 장애인거주시설 입소자 또는 재가 장애인을 지역사회에서 자립생활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체험홈에서는 1인 1실 기준으로 일정 기간 입주해, 동료지지와 상담 등 다양한 자립생활프로그램으로 자립역량을 강화시켜 지역사회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체험홈을 통해 ▲탈시설(탈재가) 지역사회 자립 성공사례 공유 ▲사회성 강화와 자립생활 실현 ▲자립기반 마련 통한 사회적 인식개선 ▲자립생활 전파 리더 양성 등 주체적인 자립생활 환경이 조성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모집대상은 장애인거주시설 입소자 중 탈시설을 희망하는 장애인 또는 재가 장애인 중 탈재가를 희망하는 당사자 총 2명이다. 경기도 김포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의 남성을 우선 선발하며, 개별 면접과 동료상담, 입주결정회의를 거쳐 입주하게 된다. 

체험홈 입주를 희망하는 경우 하나센터 누리집(blog.naver.com/hncil)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031-998-5279) 또는 전자우편(hncil@naver.com)으로 보내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자립생활지원팀(070-5015-5216)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