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동아리 16곳 선정… 총 8,000만 원 지원 예정

경기도가 다음달 20일까지 대학생들의 지역사회 공익활동 지원을 위해 ‘2021년 대학생 공익활동 활성화 사업’ 참여 동아리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 청년리더 양성, 대학생과 지역사회 간 소통 협력을 위해 마련됐다. 

신청 대상은 ▲복지 ▲교육 ▲환경 ▲건강 ▲예술 등 5대 핵심 가치 공익활동 프로그램을 운영할 5인 이상 도내 대학생 동아리다. 총 16곳을 선정해 동아리 당 사업비 500만 원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도는 동아리의 원활한 공익활동 지원을 위해 다음달부터 ‘대학생 공익활동 지원사업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지원사업단은 △대학생 공익활동 컨설팅, 현장 모니터링 수행 자문단 운영 △대학생·교직원 역량강화 교육 △공익활동 사업수요·만족도 조사 등을 수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달 20일 오후 6시까지며, 사업설명서 등 관련 서류를 경기도 교육협력과 대학협력팀에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www.gg.go.kr) 또는 교육협력과(031-8008-4639)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기도 박승삼 평생교육국장은 “올해는 사업비를 대학이 아닌 대학생 동아리에 직접 지원해, 대학생들이 보다 창의적이고 주체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며 “공익활동 활성화와 대학·지역사회 동반 성장을 위한 이번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