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 총 5편 선정… 8월 15일까지 신청 접수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오는 8월 15일까지 ‘2021년 노인일자리사업 국민참여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노인일자리사업의 사회적 가치를 높이고, 노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주제는 ▲노인일자리사업을 긍정적으로 표현한 영상 ▲노인일자리에 대한 공감과 재미, 감동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콘텐츠로, 영상 장르에 대한 제한은 없다. 다만, 영상 분량은 60초~90초 이하로 제한된다.

공모 기간은 오는 8월 15일까지며, 응모작과 제출서류를 공모전 운영사무국 전자우편(kordi_contest@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1차 내부 심사와 온라인·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 5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결과는 오는 9월 중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과 개별 연락을 통해 공지되며, 수상작은 노인일자리 인식개선을 위한 홍보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노인인력개발원 누리집(www.kor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노인인력개발원 강익구 원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국민의 시각에서 노인일자리를 표현한 참신한 영상들이 발굴·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한국노인인력개발원은 영상을 적극 활용해, 노인일자리가 가진 긍정적 가치를 이해하기 쉽고 재밌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