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프 이연복, 배우 김나운, 유튜버 씬님 등 동참
생활용품 키트 150개 제작… 독거노인 가정 전달 예정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이하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들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위해 한자리에 모였다.

23일 사랑의열매는 홍보대사 이연복 셰프, 배우 김나운, 유튜버 씬님과 함께하는 ‘나눔컨퍼런스’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대국민 지원 캠페인 ‘대한민국 사회백신’의 일환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노인들에게 생활용품 키트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활용품 키트는 LG생활건강에서 기부한 치약, 칫솔, 세제 등 생필품 26종으로 구성됐으며, 키트 총 150개를 제작해 ‘희망을 나누는 사람들’을 통해 독거노인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행사에 동참한 이연복 셰프는 “지난 IMF 위기 때 전 국민이 힘을 모아 극복했듯, 지금 시기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백신’과 같은 기부문화로 이겨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우 김나운은 “이번 캠페인은 많은 이들에게 잊지 못할 순간을 만들어주는 마법 같은 일.”이라며 “사회백신이 사랑백신이 돼서 모든 국민이 행복해지길 바란다.”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유튜버 씬님은 “빠른 시기에 코로나19가 종식돼 많은 이들과 즐기는 의미 있는 행사가 많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랑의열매 조흥식 회장은 “바쁜 와중에도 나눔을 실천하고자 참석해준 홍보대사들의 정성과 참여에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사랑의열매는 다방면으로 재난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표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