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양천로타리클럽 양천구 지역 어르신 및 아동을 위한 삼계탕 나눔
서울양천로타리클럽 양천구 지역 어르신 및 아동을 위한 삼계탕 나눔
  • 남궁준 시민기자
  • 승인 2021.08.02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국제로타리 3640지구 서울양천로타리클럽(회장 윤성태)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동호)과 협력을 통해 양천구 내 어르신 및 아동 280명에게 중복을 맞이해 삼계탕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코로나19 4단계 격상과 더불어 기록적인 폭염으로 이중고를 겪고 있는 지역의 어르신 및 아동 280명에게 여름나기를 지원하기 위해 건강식 삼계탕을 제공하였다. 안전한 행사 운영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손 소독제 사용, 체온측정 등 방역을 철저히 하며 진행하였다. 또한 폭염으로 인한 식중독 예방과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따라 160명에게는 즉석식 삼계탕을 제공하였으며, 이중 3가정에는 양천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전달하였다. 남은 120명에게는 11:20, 12:00, 12:20분으로 3회에 걸쳐 식사시간을 구분하여 동시간대 인원모집을 최소화하여 조리식 삼계탕을 제공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요즘 코로나19와 날씨가 너무 더워서 고생하였는데 이렇게 매년 어르신들을 위해 때에 맞춰 삼계탕을 제공해주는 로타리클럽과 복지관에 감사하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매년 복날 시즌에 맞춰 서울양천로타리클럽은 신월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하여 취약계층 어르신 및 지역주민들에게 삼계탕 나눔행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삼계탕과 더불어 여름나기 선물로 수건을 함께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였다.

서울양천로타리클럽은 양천구 내 후원과 자원봉사로 많은 관심과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나눔문화를 실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