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유산축전 기간 공주 송산리, 부여 능산리 고분군에서 펼쳐져

충남문화재단은 오는 13일~29일까지 17일간 세계유산 백제역사유적지구를 알아가는 ‘RPG미션 고분군 탐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 세계유산축전의 일환으로, 백제역사유적지구 내 공주 송산리고분군과 부여 능산리고분군에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펼쳐진다.

특히, RPG미션 고분군 탐험은 핸드폰을 통한 AR 애플리케이션 게임과 현실 속 캐릭터들과 함께하는 오프라인 체험을 병행하는 하이브리드형 체험 프로그램으로 눈길을 끈다. 온 가족이 함께 다양한 게임과 체험을 경험하며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에 대해 배워볼 수 있다.

공주 송산리고분군에서는 웅진백제 시대에서 현대로 돌아가기 위해 백제 국제교류의 주역들을 만나며 황금열쇠를 찾아나서는 ‘백제와 통하는 길을 열어라’, 부여 능산리고분군에서는 도망친 동물들을 찾기 위해 금동대향로 속 4세계를 탐험하며 5악사를 만나 금동대향로를 완성시키는 ‘백제금동대향로의 완성’ 이야기를 AR 애플리케이션과 오프라인 체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1 세계유산축전 기간 중 사전예약과 상설운영으로 나눠 운영되며, 오프라인 체험이 진행되는 사전예약 프로그램은 축전기간 중 매주 금·토·일요일에 에 진행된다.

사전예약 프로그램이 진행되지 않는 월~목요일에는 애플리케이션을 내려 받아 개별적으로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보조 활동자가 배정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6세 이상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세계유산축전 백제 누리집에서 사전예약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유산축전 백제 누리집(www.baekjeworldheritage.kr) 또는 충남문화재단 사업기획팀(041-630-2937)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