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9일까지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 축전 온·오프라인 개최

충남도가 오는 29일까지 17일간 ‘찬란한 유산, 어게인(AGAIN) 백제로’를 주제로 세계유산인 백제역사유적지구의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한 ‘2021년 세계유산 축전’을 개최한다.

도는 지난 13일 공주 금강신관공원, 부여 정림사지에서 2021년 세계유산 축전의 개막식을 열고, 행사 개최를 축하했다.

백제역사유적지구는 2015년 공주(공산성, 송산리고분군), 부여(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정림사지, 나성, 능산리고분군), 익산(왕국리유적, 미륵사지) 일대 유적지 8개소가 백제문화의 연속 유산으로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세계유산으로 등재됐으며, 도와 전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가 출연한 백제세계유산센터를 통해 관리하고 있다.

도와 전북도, 공주시, 부여군, 익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백제세계유산센터가 주관한 이번 축전은 백제문화의 진수를 국민과 함께 즐기기 위해 공주, 부여, 익산에서 각 지자체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막식을 무관중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했다.

이날 양승조 지사는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이우성 문체부지사는 부여 정림사지에서 개막식을 함께 했다.

이번 축전 기간에는 백제로(路) 원정대, 백제로 아트마켓, 백제로 챌린지 등 공통 프로그램과 함께 충남문화재단, 익산문화관광재단의 가치 향유·가치 확산 프로그램 17건을 운영한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으로도 축전을 즐길 수 있도록 복합 콘텐츠를 활용한 온라인 전시 등도 진행한다.

행사 참여는 백제세계유산 축전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며,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거리두기 등에 따라 사전 예약으로 인원을 제한한다.

이날 개막식에서 양 지사는 “백제문화는 한류의 원조로 동아시아의 여러 국가와 활발한 교류를 통해 찬란한 문화를 꽃피웠고 이를 다시 일본 및 주변국에 전파하는 등 동아시아 문화 수준 향상에 지대한 역할을 담당했다”면서 “이번 행사가 찬란했던 백제문화의 우수성을 다시 한번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1년 세계유산 축전의 폐막식은 29일 비대면 온라인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해 주요 장면 영상 상영, 공연, 퍼포먼스 등을 할 예정이다.

2021 세계유산축전 개막식 주제공연
2021 세계유산축전 개막식 주제공연

 

 

주제공연 마지막을 내빈과 함께하고 있다.
주제공연 마지막을 내빈과 함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