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승남 구리시장, ‘전통시장의 일일 라디오스타’로 시민과 소통 나서
안승남 구리시장, ‘전통시장의 일일 라디오스타’로 시민과 소통 나서
  • 정운선 복지TV 경기
  • 승인 2021.09.0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승남 구리시장이 지난 3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에 출연해 시민과 공감 소통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는 시민 DJ가 직접 기획해 진행하는 방송으로, 상인과 시민이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보이는 라디오 방송은 구리전통시장 내 전광판과 유튜브 등을 통해 송출된다.

안승남 시장은 이날 방송에서 코로나19로 영업에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코로나19 관련 지원제도'  '구리사랑카드 이용안내' '구리전통시장 온라인 장보기' '지역 상권 활성화 방안' '제2공영주차장 건립' 등 다양한 주제로 시민과 이야기를 나눴다.

또한 안승남 시장은 직접 선곡한 노래 등을 소개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사회에 위로와 행복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날 방송을 진행한 이건숙 시민 DJ는 “이번 기회를 통해 구리시에 전하고 싶은 시민의 목소리를 전하고, 허심탄회하게 시장님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자리가 마련돼 기쁘다”며, “소통의 자리가 자주 있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시민과 특별한 교감을 할 수 있어 설레는 시간이었다”며,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있지만 코로나19 탓에 지역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장보기 등 여러 지원과 소통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구리전통시장 보이는 라디오 방송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됐으며, 구리전통시장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wbxj8Zbck4vw2DuaMWvpNQ/featured)를 통해 방송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