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정에 편의장치 설치 차량, 제주공항 편의 등 제공

ⓒ기아 초록여행

기아는 지난 1일 제주도 무장애여행 활성화를 위해 한국공항공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공기업과 민간기업 간 협력관계를 구축해 제주공항을 이용하는 장애인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하고, 사회적 가치를 증진해 제주도의 무장애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을 통해 기아는 제주 초록여행 이용을 위해 제주도를 방문하는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제주공항 내 초록여행 차량 출입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공항공사는 원활한 초록여행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주공항 주차장 내 초록여행 차량 무상주차를 지원한다. 

아울러 지속적으로 제주공항을 방문하는 장애인을 위해 공항 인프라와 편의를 확대할 계획이다.

기아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아름다운 풍경과 먹거리가 가득한 제주도로 떠나는 장애인 가정의 물리적·심리적 접근성이 더욱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이동권을 향상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지난 2012년 출범해 현재까지 9년간 약 6만 명에게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기아 초록여행은 국내 등록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며, 초록여행 누리집(greentrip.kr)을 통해 예약 접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