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평생학습원의 의정부시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는 지난 15일 '2021년 제1차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

7월 20일 개관 후 처음으로 열린 운영위원회에서는 의정부시평생학습원 송원찬 원장, 당연직위원(2명) 위촉직위원(곽상구 외 11명)이 참석해 위촉장 수여식과 성원 보고 및 개회가 선언되었다. 발달장애인평생교육지원센터는 학령기 이후 지속적인 배움과 사회활동 참여를 위한 기반 시설부족으로 사회 적응과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송원찬 의정부시평생학습원장은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영역 확장은 발달장애인의 전문성과 장애인의 교육 접근성 확보가 중요하며, 평생교육 지원 및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사항,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계획 수립 등 센터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과 각 기관을 중심으로 지역사회 학습자들의 균등한 학습기회 제공을 위한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현황 및 욕구파악 등의 주요 자원조사가 더 촘촘히 진행되어야 하며, 위촉위원들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 장애인 가족과의 소통의 마중물 역할에 혼신의 힘을 다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이경재 평생교육지원센터장은 “발달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교육 제공을 위해 센터는 노력할 것”이며, “발달장애인의 직접교육 뿐만 아니라 평생교육에 대한 효율적인 지원을 도모하기 위해 권익옹호 활동, 관련 시설의 종사자, 유관기관 등과 긴밀하게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운선 복지TV 경기]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