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에서 장애인, 노인, 임신부 등 보행약자도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맞춤형 경사로 설치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경사로 설치 지원은 출입구에 턱이 있어 이용에 불편한 상가, 기관 등에 경사로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누구나 불편함이 없는 거리를 만들고자 기획됐다. 

지원은 경사로 설치가 필요한 곳의 신청을 받아 직접 방문을 통해 장소를 확인, 설치지원 가능 여부와 고정식·이동식 경사로를 결정해 미끄럼 방지를 위한 매트와 함께 설치하게 된다. 

또한 경사로 설치 모니터링단을 운영해 경사로 설치 전·후를 확인, 지역에 필요한 곳을 발굴해 접근성을 향상시키고 사각지대를 해소할 방침이다.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김희정 관장은 “장애인뿐만 아닌 누구나 불편함이 없는 거리를 만들어 함께 살기 좋은 동네가 됐으면 한다.”며 “함께 해 줄 많은 상가와 기관에서 신청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은 경사로 설치가 필요한 상가, 기관, 모니터링단을 모집한다. 경사로 설치 모집은 예산소진 시까지며, 신청은 전화 또는 방문 접수로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성프란치스꼬장애인종합복지관 기획팀(070-4423-6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박성용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