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열 혁신&상생연구원 이사장이 지난 26일 복지TV가 주관한 3회 대한민국 나눔과 배려 복지대상에서 사회통합분야 국회 보건복지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아름다운 봉사 정신과 나눔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사회 발전은 물론 대한민국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 기여한 개인 또는 기관, 단체 등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구자열 이사장은 강원도의회 의원 재직 시절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지원을 위한 각종 대안을 제시하였고, 민생현장과 주민 목소리를 직접 청취하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등 늘 소통하는 자세로 임하였다.

또한 강원도지사 비서실장 당시, 코로나19 선제적 방역을 추진하고, 전국 최초 전자스탬프 방역 시스템을 시행하는데 일조하는 등 도민의 건강을 우선시 해왔다.

이외에도 지방분권을 통해 풀뿌리 복지문화를 조성하고 지역공동체 활성화로 봉사와 나눔 문화를 함께 조성하는데 이바지 하는 등 지역복지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왔다.

구자열 이사장은 도내에서는 다양한 지역간, 계층간 갈등이 있었고 이것을 해결하고자 진행했던 것이 소통의 장을 마련해본 것이 였는데 효과를 본 것 같다, “앞으로 강원도를 비롯한 대한민국 사회가 소통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우영재 복지TV 강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