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5일까지 전자우편과 우편으로 신청접수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하 장문원)은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체계를 확립하고 심의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심의위원 후보자 공개모집을 실시한다.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심의위원 후보자 공개모집은,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사업이다. 장애예술 전문가 확보를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고 지원사업 심의과정의 공정성을 강화를 위해 시행된다.

이번 공개모집에서는 무용, 다원예술, 문학, 문화일반, 시각예술, 연극(뮤지컬), 음악, 전통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분야의 전문가를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장애예술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객관성과 공정성을 가질 수 있는 인사로, 문화예술분야에서 10년 이상 종사하거나 활동한 전문가로 본인 신청만 가능하다.

접수마감 후 검토위원회를 거쳐 신청자에 대한 후보자 자격검토가 진행되며, 최종적으로 후보자에 등재되는 인사의 경우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심의위원 위촉 시 전문가 명단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장애인 문화예술 지원사업 심의위원 후보자 공개모집은 다음달 25일까지 전자우편(artsupport@i-eum.or.kr) 또는 등기우편(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112 3층 예술지원부 앞)으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 양식 및 제출자료 등 자세한 공개모집 개요와 사업내용은 장문원 누리집(www.i-e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