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남경기장 정비 등 사업비 12억3,500만 원 확보, 내년 전국체전 준비 박차

여수시청사
여수시청사

전남 여수시가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주관하는 2023년 체육진흥시설 공모에 6개 사업이 선정됐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에서 체육시설 지원 3개 사업과 2023년 전국체전과 장애인체전 준비 3개 사업 등 총 6개 사업에 선정돼 총 12억3,500만 원의 사업비를 받게 됐다.

공공체육시설 지원으로는 ▲진남경기장 잔디교체 및 시설 정비 ▲망마국민체육센터 기계실 개보수 ▲망마게이트볼 보조구장 건립 등 3개 사업이 선정됐다.

2023년 전국체전 및 장애인체전 준비 사업으로는 ▲진남야구장 바닥 등 노후시설물 개보수 ▲진남체육관 조명 등 노후시설물 개보수 ▲소호요트장 노후시설물 개보수 3개 사업이 선정돼 전국체전 준비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앞서 시는 내년 10월 전라남도에서 열리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에서 49개 종목가운데 야구소프트볼, 배드민턴, 요트, 트라이애슬론 4개 종목을 유치한 바 있다.

시는 전국체전의 완벽한 준비와 시민 편의증진을 위해 실시설계 및 업체 선정 등을 거쳐 내년 8월 이전에 사업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정기명 시장은 “전국체전 준비와 시민 편의증진을 위해 실시설계 등을 거쳐 내년 8월 이전에 모든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께서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이영춘 기자 전남]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