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천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개최

2019-12-19     이재준 복지TV 경인

인천시장애인체육회는 18일 연수구의 라마다송도호텔에서 '2019 인천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남춘 인천시장, 인천시의회 이용범 의장, 인천시 박규웅 건강체육국장을 비롯한 인천시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2019년 한 해 동안 인천시 장애인체육의 발전에 기여한 체육단체 임직원 및 지도자, 선수들에 대한 격려와 포상의 시간을 가졌다.

 기존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는 주로 외부인사의 격려 위주로 진행되었다면, 금년도 ‘2019 인천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는 수상자의 소감 발표 등 참가자들이 주인공이 됐다.

 인천시장상에는 인천장애인배드민턴협회 허윤정 선수 외 14명, 인천시의장상에는 인천장애인육상연맹 김황태 선수 외 9명이 수상했다. 인천시장애인체육회장상에는 인천장애인체육회 이광용 이사 외 18명, 인천시교육감상에는 인천예림학교 정윤석 선수 외 8명이 수상했다.

 또한 지난 ‘7회 인천시교육감배 장애학생종합 체육대회’의 최우수선수에 대한 시상도 이번 행사를 통해 진행됐으며, 용현중학교 배지민 선수 외 7명에게 주어졌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2019년 한 해 동안 인천광역시 장애인 체육의 발전을 위하여 헌신한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2020년에도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하여 더욱 정진해주길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이중원 사무처장은 “수상자 및 참석내외빈들의 아낌없는 희생과 헌신덕분에 전국 최초 장애인 고용 및 장애인시설이용관련 조례재정, 전국장애인체전 목표초과달성등 수많은 성과를 달성한것에 감사드린다.”고 전했으며, 이어 “2020년에도 장애인분들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법안재정, 사업구상 등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업무를 추진할 것이다. 관계자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