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세프한국위원회 ‘유니세프 카드그림 그리기’ 공모전 개최

국내외 만 18세 미만 모든 어린이 참가 가능 선정 작품은 카드로 제작 예정

2021-10-29     정두리 기자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29일 ‘유니세프 카드그림 그리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유니세프 설립 75주년을 맞아 어린이들이 바라는 세상을 그림으로 만나보고 이를 통해 어린이의 생명을 구해 온 유니세프 카드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자 기획됐다.

국내외 18세 미만 모든 어린이는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우리 모두가 해야 할 일’이라는 주제 아래 자신의 생각을 그림으로 마음껏 표현하면 된다.

접수는 29일~다음달 30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받으며 참여 방법 및 심사 기준 등 자세한 내용은 유니세프한국위원회 누리집(www.unicef.or.kr/campaign/car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선 작품은 향후 후원자 감사 카드 등 유니세프의 공식 그림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며 참여어린이 중 선착순 2,000명에게는 소정의 유니세프 상품도 전달될 예정이다.

유니세프한국위원회 이기철 사무총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우리 모두가 해야 할 일을 다함께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주길 바란다.”며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어린이들이 보내주는 이야기에 귀 기울이며 모든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겠다. 일상 곳곳에서 어린이들의 바람이 실현될 수 있도록 아동이 행복한 도시, 학교, 병원 등 아동친화적인 사회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한국에서 유니세프를 대표해 기금모금과 아동권리옹호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장애인신문·웰페어뉴스 정두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