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영국의 유명한 팝 가수인 가레스게이츠가 얼마 전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됐던 ‘장애체험나래콘서트’에 출연해 화제가 됐다. 공연현장에서 가레스게이츠를 만나 그의 장애극복담과 한국의 장애인들에게 하고 싶은 말들을 들어봤다. **
*▲언어장애를 가지고 있는 영국의 팝 가수 가레스게이츠의 모습  
▲언어장애를 극복할 수 있었던 계기는.
- 가족들의 격려 때문이다. 나의 부모는 어렸을 때부터 언어장애라는 사실이 내가 다른 어떤 일을 하는데 방해물이 될 수 없다고 항상 격려해 줬다. 그리고 내가 가수 데뷔하기 위해 Pop Idol에 출전하기를 결심했을 때 여동생을 비롯한 나의 가족이 많이 격려해 줬다.
▲가수생활을 하면서 언어장애 때문에 힘들었던 적은.
- 전혀 없다. 아직 라이브 인터뷰는 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그런 사실이 내가 노래를 부르고 음악활동을 하는 것에 지장을 준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은 것이 있다면.
- 내가 생각하고 있는 것들을 모두 음악으로 표현하고 싶다. 내가 느끼는 사랑, 행복감, 한국과 같이 낯선 곳에서 느끼는 신선함 등등. 지금 두번째 앨범을 준비 중이고 아마 두번째 앨범에서는 내가 작사와 작곡을 직접 하는 곡들이 많아질 거다. 그 앨범엔 내가 말하고 싶어하는 것들이 모두 들어 있을 것이다.
▲장애인을 위한 노래가 있다면.
- 첫 앨범의 수록 곡 중 ‘Wha
t My Heart Wants To Say’라는 곡이 있는데, 사랑하는 연인 앞에서 말이 내 마음처럼 나와 주지 않는 그런 상황을 얘기하는 노래다. 이 곡이 나와 같이 언어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잘 헤아려 줄 수 있는 노래라고 생각한다.
▲본인과 같은 장애인들에게 당부할 말이 있다면.
- 갖고 있는 장애가 언어 장애이던, 아니면 다른 종류의 장애이던 살아가는데 있어서 다른 평범한 사람들 보다 좀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말하고 싶다. 자신의 장애인이라는 것이 어떻게 보면 다른 사람들이 갖고 있지 못한 재능의 다른 형태일 수도 있다. 특히 장애 때문에 절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능력을 과소평가하게 내버려두지 말아야 한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일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라고 말하고 싶다.
▲한국에 있는 장애인 팬들에게 한 마디 한다면.
- 한국 BMG 담당자에게 처음으로 한국에서 나를 많이 응원해주고 사랑하는 사람들 가운데 언어장애를 갖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고 들었다. 내 음악을 사랑해 주는 것에 진심으로 고맙고, 하루 빨리 다시 한국에서 팬들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