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관리공단은 오는 27일까지 국민연금에 대한 사이버토론대회를 실시한다.
국민연금관리공단은 오는 27일까지 ‘2004 국민연금 사이버 토론대회’를 개최한다.
토론의 형식은 주제별 토론방식이며 주제 중 본인이 원하는 주제를 선택하여 비판의견을 논리적으로 게시하면 된다.
네티즌은 초론신청자(A)나 다른 글의 대응자(C)로 참여가 가능하다. 한편 공단은 네티즌 게시글의 내용을 분석하여 대응자(B)로 참여한다. 이를 위해 공단은 현재 각 주제별로 대응팀 100명을 구성했다.
토론대회 참가신청은 오는 25일까지 가능하며 공단 홈페이지(www.npc.or.kr) 회원가입 후 실명으로만 참여가 가능하다.
주제는 △제도일반- ‘국민연금 재정안정화를 위해 더 내고 덜 받는 제도변경 꼭 필요하나?’ △제도일반- 직장․지역가입자간 제도분리 주장 과연 옳은가?’ △기금운용- 국민연금기금 주식투자 늘여야하나 줄여야하나? △가입자관리-지역가입자 의무가입과 강제징수 필요하나? △급여관리- 반환일시금 확대적용 필요한가? 등 5가지다.
토론은 게시글에 대한 최초반론으로부터 48시간 이내 종료되며 토론글은 A4용지 2매 이내로 제한한다.
토론 종료 후 대학교수 3인과 언론인 2인을 심사위원으로 하여 최우수상(1명) 우수상(2명) 장려상(5명) 참가상(22명) 등을 포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