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복지재단 박미석 대표이사 선임에 대해 사회복지계는 부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회복지 일부에서는 ‘좋은 인간성의 소유자이며 아동상담 및 심리학에는 뛰어난 능력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복지 전반을 얼마나 파악하고 있는지는 의문이다’, ‘뜻밖의 인물이다. 사회복지쪽에서는 그리 알려져 있지는 않은 인물이다. 사회복지를 아우르는 재단에서 큰 역할을 할 수 있을지 의문이다’ 등의 의외의 인물이 선임됐다는 반응이다.
서울복지재단의 발기인 명단에 소속된 A교수는 “박미석 교수는 사회복지계를 아우를 수 있는 인물은 아니다”라며 “대표할만한 인물도 못되며, 그만한 능력을 가지고 있지도 않다”고 강력 반발했다. 또한 이 교수는 “이에 대해 사회복지계는 협의를 통해 항의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모 복지관 B관장은 “의외의 인물의 선출이다. 공정한 심사를 거쳤는지 의문스럽다”라고 말했다.
이와 같은 사회복지계의 반응에 대해 서울복지재단 관계자는 “사회복지계의 반응은 어느정도 예견 했었다. 그러나 누가와도 이러한 상황은 야기됐을 것이다. 현장출신의 전문가를 선임했어도 주변의 시기는 있었을 것”이라며 “직접적인 사회복지계가 아니기에 공정한 입장으로, 참신한 시각으로 볼 수 있지 않을가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