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청소년사회봉사체험캠프’가 다음달 8일에서 13일까지 6일간 펼쳐진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고 MBC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전국 중 .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로 올해 3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캠프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에게 진정한 이웃사랑과 봉사의 가치를 깨닫게 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지난해의 경우 서울 . 경기지역에 한정됐던 것에 비해 올해에는 수도권(서울, 경기도, 강원도), 충청 . 호남(전라도), 영남(경상도, 제주도) 등 전국 세 개 권역으로 그 범위를 확대했다.
수도권은 강남대학교(경기도 용인), 충청 . 호남권은 동신대학교(전남 나주), 영남권은 신라대학교(부산)에서 각 권역별로 1차(8/8~10일) . 2차(8/11~13일)에 거쳐 실시된다.
 
사회봉사체험캠프에서는 7명의 학생과 1명의 교사가 1조가 되어 봉사활동을 전개한다.
봉사활동은 △노력봉사-복지관, 복지시설 주방업무 . 청소업무 등 △가사봉사-재가대상자 가사서비스 업무 △전문봉사-연극 . 마술 . 댄스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이 외에 레크리에이션, 캠핑 등의 조별 활동도 펼쳐질 예정이다.
참가학생들에게는 봉사활동 인정 인증서(20시간)가 발급된다.
 
1200명을 선발하는 이번 캠프에 참여하고자 하는 중 . 고등학생은 MBC 홈페이지(www.imbc.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문의 02-780-3100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