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이하 복지관협회)와 MBC아카데미디지털교육원(이하 디지털교육원)은 장애인들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한 ‘장애인 무료 온라인 IT교육지원 사업’을 벌이기로 했다.

복지관협회와 디지털교육원은 최근 IT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이 취업능력과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장애인 무료 온라인 IT교육’에 대한 활성화 및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고 업무협약서를 교환했다.

복지관협회와 디지털교육원은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한 고급 IT교육과정을 지원하기 위해 무료 온라인 IT교육을 신청받는다.
복지관협회는 한국정보문화진흥원의 지원을 받거나 자체적으로 장애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141개 교육장 및 전국 53개 장애인복지관을 지원한다.

온라인 IT교육 전문기관인 디지털교육원은 장애인, 장애인직계가족, 정보화교육강사들을 대상으로 무료 IT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기간은 이달부터 1년간이며, 웹디자인ㆍ멀티미디어ㆍ게임그래픽ㆍ오토캐드ㆍ프로그래밍ㆍ사무자동화 등 총 7개 과정 120과목의 IT관련 전문 능력을 배양할 수 있게 된다.
신청은 우선 MBC디지털아카데미교육원(www.imbckorea.com)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한 뒤 지역 장애인복지관 및 141개 장애인정보화교육센터를 방문접수하면 된다.
문의 02-3481-1293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