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유명 연예인들의 잇따른 자살로 인해 우울증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우울증을 극복하기 위한 ‘2007년 행복만들기 프로젝트’가 개최된다.
이 프로그램은 우울증 자가진단 프로그램, 나눔게시판, 1:1 무료심리상담, ‘2% 행복처방전’강연회, MD가 선정한 도서와 음반, DVD 추천 등 총 다섯 가지 해결책을 제공한다.
이 중 1:1 무료심리상담은 ‘미소심리상담연구소’가 맡아 진행하며, 신청게시판을 통해 신청사연을 올린 이들 중 총 20명을 선정해 1회 상담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종호 원장의 ‘2% 행복처방전’ 강연회 역시 신청게시판 사연 중 40명을 선정해 초청하며, 4월 19일 인터파크도서 본사 교육장에서 개최된다. 강연회 참가자 전원에게는 이종호 원장의 저서 ‘2% 더 행복한 마음 비타민’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게시판에 올라온 좋은 글을 선정해 총 20명에게 도서 5천원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우울증 환자들의 자살률이 집중적으로 높게 나타난다는 이른 봄에 때맞춰 개최돼 ‘계절성 우울증’ 예방에도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07년 행복만들기 프로젝트’ 행사는 책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4월 8일까지 인터파크도서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4월 12일에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interpark.com)나, 인터파크도서 마케팅팀 02)3484-3788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