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도 지방장애인기능경기대회 참가 접수가 시작됐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고용안정협회)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하 공단)이 대회 위탁 약정을 체결해 치러지는 이번 대회는 공단이 주최하고, 고용안정협회가 주관하며 노동부가 후원하는 대회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오는 6월 25일부터 27일까지 3일 동안 전국 16개 시.도에서 동시 개최되며, CNC 선반 등 20개 정규직종과 3D 제품디자인 등 8개 시범직종, 그림 등 1개의 레저 및 생활기술직종 등 총 29개 직종에서 경기가 치러진다.

직종별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메달이 수여되며, 정규직종의 경우 금상은 50만원, 은상 30만원, 동상 20만원이, 시범직종과 레저 및 생활기술직종의 경우에는 금상 30만원, 은상 20만원, 동상 10만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대상은 참가원서 1부(고용안정협회 홈페이지 www.kesad.or.kr에서 다운로드 가능), 반명함판 사진 1매, 주민등록증 사본 1부, 장애인복지카드 사본, 장애인증명서 또는 국가유공자해당증명서 1부, 통장 사본 1부를 마련해 고용안정협회 해당 시.도 지부에 제출하면 된다.

인터넷 접수를 희망하는 경우에는 공단 홈페이지(www.kepad.or.kr)를 통해 직접 접수가 가능하며, 반드시 참가원서 외 제출서류를 기한 내 해당 시.도 지부에 제출해야 한다.

한편 일부 직종의 경우 국가 기술 자격 검정에 따른 기능사 실기 시험이 면제되며, 각 직종별 금상 입상자에게는 당해 연도 전국장애인기능경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