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이하 e스포츠연맹)은 지난달 28일 서울시 용산구 I'PARK Mall e-Sports Stadium(아이파크 몰 이스포츠 스타디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화부), 서울특별시청, 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한장애인체육회(이하 장애인체육회) 및 유관기관의 임·직원과 장애인e스포츠 선수, 특수학교 학생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대한장애인e스포츠연맹 회장배 e스포츠대회를 개최했다.

e스포츠연맹은 장애인 체육진흥을 위해 설립된 문화부 산하 장애인체육회의 가맹단체로 장애인e스포츠의 문화 창출·보급 및 확산을 위해 설립됐다.

이번 대회는 e스포츠연맹이 개최하는 첫 공식 대회로, 향후 기존의 산재된 장애인e스포츠 대회의 주관 및 통합을 위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경기종목은 국내e스포츠 인기 종목인 스타크래프트와 카트라이더 2 종목으로 선정됐으며, 개인전으로 각각 스타크래프트 8강, 카트라이더 16강이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됐다.

e스포츠연맹은 “이번 대회는 장애인들의 체육활동 참여를 촉진하고, 비장애인들에게는 장애인체육에 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고 전했다.

한편 대회에는 KeSPA 프로게이머 초청 이벤트 경기가 진행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울릴 수 있는 기회 진행됐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