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오는 4월 25일(토) 서울 여의도공원 및 수원 장안공원 등 5개 지역본부에서 건강걷기대회를 동시에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걷기를 통한 올바른 생활습관 형성과 국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하는 어울림 건강축제 한마당으로 실시한다.

또한 녹색건강, 녹색생활 실천을 위한 ‘녹색건강실천단’발대식을 거행함으로써 정부의 녹색성장 정책에 공단이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것임을 대내외에 알리고 국민들이 건강한 환경과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 예정이다

이번 걷기대회에서는 건강체험관 운영을 통하여 건강상담은 물론 기초건강측정 및 상담, 건강정보를 무료 제공함으로써 자가 건강관리 유도와 현대인들의 만성질환인 생활습관병에 대한 이해를 돕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공단 측은 밝혔다.

아울러 걷기대회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행운권 추첨 및 훌라후프대회, 줄넘기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여 자전거, 건강용품 등 푸짐한 경품도 주어진다. 또한 문화공연 등 부대행사를 통하여 풍성한 볼거리도 제공된다.

특히, 서울지역본부에서 개최하는 여의도공원에서는 공단의 홍보대사 임현식(연기자), 조수빈(KBS 아나운서)의 사인회와 시민과 함께하는 걷기대회에 동참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