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하 장총)은 장애인의 이동권 보장과 장애인기관의 시설이용 편리 및 안전을 위해 ‘2009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은 현대기아차그룹의 사회공헌 중점사업 ‘Easy Move(이지무브)'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06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장애인기관 이용자의 이동편의 개선과 안전을 도모하기 위해 시행돼 왔다.

장총은 이번 장애인기관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을 통해 전국의 장애인기관 및 단체 55개소를 대상으로 기관 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장애인생활시설, 장애인복지관, 주·단기보호시설, 공동생활가정, 장애인직업재활시설, 장애인단체, 자립생활센터 및 부설 체험홈이며, 2006년부터 지난해 동안 장총과 국가, 지방자치단체로부터 기능보강사업비를 지원받지 않은 기관에게 우선 지원된다.

지원내용은 이동보장과 안전보장 관련 자유분야로 자동문, 경사로, 핸드레일, 미끄럼방지롤, 점자블록, 화장실 개보수 등이 해당된다. 또한 휠체어 장애인이 이용 및 생활하는 주단기보호시설이나 그룹홈에는 높낮이 싱크대, 지적·발달장애인 이용 및 생활시설에는 안전벽과 창이 포함된다.

접수는 다음달 19일까지며 , 장총 홈페이지(www.kodaf.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우편(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7-13번지 이룸센터 4층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이동편의증진 기능보강사업 담당자 앞)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장총(02-783-006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