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가족부가 100대 국정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생생한 현장과 어린이들의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국민들의 이해를 제고하고 드림스타트 사업을 확대 발전시키기 위해 ‘제1회 드림스타트 사업 UCC'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0~12세 어린이, 임산부, 가족에게 체계적인 맞춤형 사례관리를 통해 수요자 욕구에 맞는 건강·보육·복지 등 분야별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선진국형 사전예방적’ 서비스다.

2007년 16개 지역에서 시작된 서비스는 현재 74개 시·군·구로 범위가 확대돼 시행 중이다.

이번 UCC 공모는 다음달 11일까지 4주간 드림스타트 사업지원단 한국청소년상담원 홈페이지(www.kyci.or.kr)를 통해 진행되며, 관심 있는 개인 또는 단체 누구나 동영상 파일을 온라인(www.dreamstart.kr)으로 접수하면 된다.

UCC 공모전 작품주제는 드림스타트 사업을 알기 쉽게 표현한 것으로서 ▲드림스타트를 알게 되어 더 행복하고 즐거운 가족 ▲드림스타트를 통해 변화되는 우리 아이 ▲드림스타트이기에 특별하고, 가슴 찡한 감동스토리 등이다.

접수된 UCC는 창의성·내용 충실성·작품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금상(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1편, 은상 1편, 동상 3편 등 총 5편을 선정할 예정으로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최종 수상자는 오는 다음달 18일 드림스타트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고 입상된 작품은 복지부 및 드림스타트 홈페이지에 게시해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보건복지가족부는 “이번 선정된 UCC를 통해 본 사업이 보다 친근하게 국민에게 다가가고, 사업의 내용과 효과성이 많은 곳에 알려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