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다문화 가족 한글수기 공모전에서 국제Love상을 수상한 마하노바 아셀(왼쪽에서 세번째)씨가 친구들과 함께 다문화가정의 사연이 실린 KT의 <함께해요! 행복한 다문화가정 만들기> 수기집을 보며 기뻐하고 있다.  ⓒ2009 welfarenews
▲ 제2회 다문화 가족 한글수기 공모전에서 국제Love상을 수상한 마하노바 아셀(왼쪽에서 세번째)씨가 친구들과 함께 다문화가정의 사연이 실린 KT의 <함께해요! 행복한 다문화가정 만들기> 수기집을 보며 기뻐하고 있다. ⓒ2009 welfarenews
KT가 다문화 가정 한글수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품을 모아 수기집을 발간, 다문화가정 등에 배포한다고 해 화제다.

KT는 최근 지난 2년간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모집한 수기 중 수상작 16편을 ‘함께해요! 행복한 다문화가정 만들기’라는 제목의 수기집으로 발간했다.

이 수기집에는 언어장벽,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오해, 육아의 어려움 등 다문화 가정에서만 겪을 수 있는 애환 및 에피소드를 가족들과 함께 풀어나가는 사연들이 담겨있다.

이번에 발간한 수기집은 전국에 있는 ‘다문화 가족 지원센터’와 ‘KT플라자’를 통해 무료로 나누어 줄 계획이며 KT는 수기집 발간을 기념하여 10월까지 두달간 ‘LOVE LOVE 페스티발’을 개최, ‘국제LOVE요금제’에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계획이다.

‘국제LOVE요금제’는 결혼 이민자나 이민자 가족만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월 정액료로 지정된 국가에 저렴하게 통화할 수 있는 상품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