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자원봉사자들의 축제의 장인 ‘2009 청주시자원봉사자대회’가 12월 1일 오후 1시 청주시민회관에서 자원봉사자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년간 총 결산의 자리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청주시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중길) 주관으로 올해 각 분야에서 많은 자원봉사활동을 헌신적으로 펼친 단체와 개인에 대한 시상에 이어 남상우 청주시장과 고용길 청주시의회의장, 시의원을 비롯한 많은 내빈들이 참석해 자원봉사자들의 축하 격려가 있었다.

또한 특강으로 꿈드림문화 공동체 대표 성은경 강사의 ‘건강한 소통이 아름다운 세상을 만든다’라는 주제의 강의가 이어졌다.

특히 청주국제공예비엔날레, 장애인 사격대회 등 행사 도우미와 독거노인돕기 등 지역사회 봉사 활동으로 봉사자중 한해 동안 가장 많은 1,285시간 (일일 3.5시간) 봉사활동을 펼친 ‘노금자’(여 63세 율량동)님이 자원봉사왕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으며, 그 밖에 우수활동팀, 유공자, 체험수기 공모 입상자, 청소년 등 총 78명이 표창을 받았다.

한편 청주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993년 3월에 설립되어 이달 현재 봉사자수가 3만7천여명에 이른다.

남상우 청주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열정은 이 세상을 더욱 밝고 따뜻한 아름다운 우리 사회를 만들어 참다운 복지 사회로 변화시키는 원동력이 된다며, 65만 청주시민과 함께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고 축하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