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외국인 주민 100만 명 시대’를 맞아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리핀인들이 많이 찾는 혜화동지점에‘필리핀 근로자를 위한 작은 쉼터’를 마련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6일 오전 10시 혜화동지점 2층에서 이종휘 은행장과 루이스 크루즈(Luis T. Cruz) 주한 필리핀대사, 박진 국회의원, 김충용 종로구청장, 필리핀 근로자 100여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필리핀 근로자를 위한 작은 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문을 연 작은 쉼터는 매주 일요일 송금·환전을 위해 혜화동지점을 찾는 필리핀 근로자들이 모국어로 된 서적과 음악들을 자유롭게 빌려 볼 수 있도록 마련한 미니도서관으로, 필리핀 현지에서 직접 공수한 필리핀語 서적 300여권, 음악 CD · 영화 DVD 등 200여개, 그리고 컴퓨터와 프린트 등 전산기기 등을 갖추고 있다. 또한, 필리핀 근로자들이 한국어 습득 및 능력 향상을 위해 한글 학습 교재와 사전류도 함께 비치해 이들이 한국 언어와 문화를 보다 친숙하게 접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번 미니도서관 개소를 계기로 우리은행 혜화동지점을 찾는 필리핀 근로자들은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모국 문화를 접함으로써 언어와 문화적 차이로 인해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문화적 욕구를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종휘 은행장은 “이번 필리핀 근로자를 위한 미니도서관 건립이 비록 그 규모는 작지만, 한국과 필리핀 수교 60주년을 맞아 양국 우호증진 및 민간교류의 모범이 되길 기대한다”며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외국인 근로자들을 위한 다양한 방식의 금융지원 확대는 물론 이들을 위한 사랑 나눔 활동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연말을 맞아 오는 13일(일)에 중구 회현동 우리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외국인 근로자를 위한 “외국인 근로자 한마당”도 개최해 장기자랑과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