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기업 육성사업 선정 ⓒ2011 welfarenews
▲ 마을기업 육성사업 선정 ⓒ2011 welfarenews
광양시(시장 이성웅)는 지역의 각종 특화자원을 주민주도의 비즈니스로 활용함으로써 안정적 소득 및 일자리를 창출하는 마을단위의 기업을 육성 발굴하고자 지난 23일 공공근로 추진위원회를 개최해 ‘웰빙 전통우리맛 제조판매’ 등 2건의 사업을 선정했다.

이날 선정된 웰빙 전통우리맛 제조판매 사업은 일거리가 없는 도시지역 노인들에게 메주, 부각 등 전통음식을 제조 판매하게 함으로써 노인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웰빙식품을 보급하는 사업으로 하광경모정(광영동)에서 제출했다.

광양 YWCA에서 제출한 나눔푸드 공동체 사업은 사회적 취약계층인 다문화가족 여성, 모자가정 등을 참여시켜 지역의 특산품이나 농산물을 활용해 반찬, 도시락 등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여 주는 사업으로 이주 여성들에게는 사회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일반 여성들에게는 경제활동영역을 확대시켜 주는 사업이다.

위원회에서는 제출된 사업계획에 대해 심도있는 심사를 하기 위하여 광양YWCA 사무총장 등 관계자들을 참석토록 해 사업에 대해 설명토록하고 위원들의 질문에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이날 참석한 위원들은 제출된 사업이 성공할 수 있도록 많은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시에서는 기존에 성공적으로 정착한 착한동네초록비누사업에 대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발전 전환시켜 나아갈 계획이며, 이번에 선정된 웰빙 전통우리맛 제조 판매사업과 나눔푸드 공동체 사업에 대해서도 예비사회적기업으로 가기 위하여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복지tv전남방송본부 김현진 팀장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