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부천시 고객상담 콜센터 상담사들이 연말을 맞아 어려운 이웃 돕기에 나서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콜센터 상담사들은 지난 17일 그동안 아나바다 등을 개최해 정성껏 마련한 기금으로 관내 아동복지시설인 ‘부천 신나는 그룹홈’에 따뜻한 위문품을 전달했다.

‘부천 신나는 그룹홈’은 이웃과 사회의 무관심속에서 부모의 따뜻한 보살핌을 받지 못하고 학대받는 아동 보호를 위해 2007년부터 경기부천아동전문기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아동복지시설이다. 이곳에는 현재 7명의 아동이 함께 생활하고 있다.

상담사들은 “이곳 아동들이 컴퓨터가 없어 한번 이용하려면 줄을 서서 기다린다는 사실을 우연히 알게됐다. 이에 상처받은 마음을 회복하는 데 작은 격려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컴퓨터를 전달하게 됐다.”고 밝혔다.

콜센터 상담사들은 지난 2008년도에도 ‘경기도 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했으며, 2009년도에는 ‘새소망의 집’에 세탁기 3대를 기증한 바 있다. 2010년도에는 장애인쉼터에 80만원의 생필품을 전달하기도 했다고.

콜센터 상담사들 35명은 “매일 2,600명 정도의 시민들을 대상으로 상담을 하면서 어려운 이웃들이 아직도 주위에 많다는 것을 알게 돼 자연스럽게 이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는 작은 정성이라도 모아보자는 데에 뜻을 같이 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콜센터를 2006년 2월부터 전국지방자치단체 최초로 개소해 운영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