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광주,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 맞아 캠페인 가져

지난 15일 제7회 세계노인학대인식의 날을 맞아 광주광역시노인보호전문기관이 노인학대 예방을 홍보하고,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한 행사를 가졌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30여명의 어르신들이 참여했으며, 노인학대 예방을 위한 서명운동과 심폐소생술 교육, 노인체험 행사 등이 펼쳐졌습니다.

2. 대전시, 충남도청이전 대응 T/F팀 운영

대전시가 이달 중으로 충남도청 이전에 대비한 전담팀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대전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이 이끄는 T/F팀은 산하에 복합단지 조성, 국책사업 추진전략 등 4개 부문으로 구성됩니다. T/F팀은 국책사업 확정 또는 도청이전 부지 확보 시 까지 운영되며, 월 1회 이상 정기회의를 갖고, 중요 사안이 발생되면 임시회의를 열게 됩니다.

3. 전남, 여수에서 세계불교도우의회 개최

세계불교도우의회 WFB 한국대회가 지난 10일부터 6일간 여수에서 펼쳐졌습니다. 21세기의 불교생태환경사상과 수행을 주제로 열린 대회는 국내 외 23개국에서 5만5백여 명이 참석했으며 불교도회의와 제3차 비즈니스 포럼, 세계 고승 수계 대법회 등이 열렸습니다.

4. 경남, 진주의료원 내 독립형 호스피스병동 개원

진주의료원이 독립 시설형 호스피스 병동을 지난 14일 개원했습니다. 25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20병상 규모로 건립된 병동은 의사와 간호사 등 호스피스팀 10여명이 임종을 앞둔 환자와 가족에게 돌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