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남오거리 외도점 (제주도 제주시 외도1동 533-2. 064-738-5838)

▲ ⓒ한국관광공사
▲도남오거리 외도점. ⓒ한국관광공사
황소모듬구이 전문식당으로 소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골고루 맛볼 수 있는 곳이다. 황소모듬, 소갈비, 돼지갈비, 쌈밥 등의 메뉴가 있으며 깨끗하고 친절하다. 도남동 본점과 외도점이 있는데 외도점에는 가파른 편이지만 경사로가 있어서 휠체어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다. 내부에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2층 홀도 이용할 수 있다. 식당 내에는 장애인용 화장실이 설치돼 있고 장애인전용주차구역도 있다. 다만, 장애인용 화장실은 세면대 때문에 대변기 전면공간만 확보돼 있다.

오성토속음식점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2507-1. 064-739-3120)

▲ ⓒ한국관광공사
▲오성토속음식점. ⓒ한국관광공사
중문관광단지 입구 사거리에 있는 한식집으로, 제주 흑돼지, 갈치조림, 오분작뚝배기 등이 유명한 집이다. 가격대는 높지만 여러 가지 메뉴를 세트로 묶어 한꺼번에 맛볼 수 있는 스페셜메뉴의 인기가 높다. 단품으로는 비리지 않고 칼칼한 맛이 좋은 갈치조림과 고등어조림이 인기다. 입구에는 다소 가파르지만 경사로가 설치돼 있어 휠체어 사용자도 이용할 수 있다.
 

옛날할머니순두부 (강원도 속초시 노학동 1101-21. 033-636-8641)

노학동 콩꽃마을 순두부촌 내에 있는 두부요리 전문점이다. 입구에 턱이 없으며, 온돌방과 입식 테이블을 함께 설치했다. 순두부와 함께 내오는 메밀전 맛도 좋다.

유명숙 춘천닭갈비 막국수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140. 031-581-2461)

▲ ⓒ한국관광공사
▲유명숙 춘천닭갈비 막국수. ⓒ한국관광공사
남이섬 주차장 바로 앞에 위치한 춘천닭갈비집이다. 맛도 좋고 위치도 편리해서 늘 손님이 붐비는 곳이다. 가게 입구에 턱이 없고 입식테이블로 돼 있어서 편리하다. 가게 화장실은 장애인이 이용하기 어려우므로 주차장의 남이섬 화장실을 이용해야 한다. 또한 식당 이용시 남이섬 관람 동안 식당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