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우리 사회는 자원봉사 및 후원 등의 나눔활동이 증가하는 경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그러나 단순한 나눔활동은 일회적으로 그치는 경우가 많으며 나눔활동에 대해 가치와 의미를 두고 진행하기 보다는 제도적으로 요구되는 시간 및 후원금을 채우는 활동들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나눔활동이 우리사회에서 보편적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은 긍정적인 요인으로 볼 수 있지만 내용적인 면에서 시혜적이며 일회적인 측면이 많다.

이런 일시적인 나눔활동이 문화로 자리잡고 가치와 의미를 담는 지속적인 활동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차원의 노력이 필요하고 그 중에서도 우리의 젊은 세대에게 나눔의 가치를 심어주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이에 부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명위)은 지역사회 어린이집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나눔에 대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진행하고 교육을 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직접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본 복지관은 지역사회 내 위치하고 있는 어린이집(동화나라 예능어린이집, 새그림나라 예능어린이집)과 연계하여 4월 10일(수) 첫 나눔교육을 시작으로 총 5회기의 나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고 나눔교육을 통해 진행한 새싹저금통은 5회기가 끝나는 시기에 회수하여 지역사회 복지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