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휠스파워농구단, 장애인식개선 위해 앞장서
아산휠스파워농구단, 장애인식개선 위해 앞장서
  • 정두리 기자
  • 승인 2013.05.10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소속, 아산휠스파워농구단 휠체어농구 시범 경기 개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 9일 온양신정중학교에서 특별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을 실시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에 실시 된 장애인휠체어농구경기를 통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은 충남 유일의 장애인휠체어농구팀인 아산휠스파워농구단과 백석대학교 휠체어농구단의 참여로 색다른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인 스포츠를 알리기 위해 준비됐다.”며 “장애인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인식을 심어주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이 자리에는 온양신정중학교의 200여명의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함께 참여해 장애이해교육과 퀴즈, 휠체어농구시범경기 관람, 휠체어농구체험, 장애인식개선캠페인, 장애체험을 통해 장애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장애인을 도울 수 있는 참교육을 제공했다.

온양신정중학교 오영순 교장은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이 휠체어농구경기에 대한 호응도가 높은 것을 보니 장애인식개선이 잘 된 것 같다.”며 “평소에도 장애학생들을 적극적으로 도와주는 학생들의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며 소감을 전했다.

아산시장애인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이번에 진행된 특별한 장애인식개선캠페인에 참가한 학생들이 장애인도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인식과 함께 장애에 대한 바른 인식을 가진 주역으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 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장애인복지관 기획실(041-545-7727)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