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행부, 우수 공공 모바일 서비스 공모전 개최

안전행정부는 1일부터 다음 달 1일까지 행정 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스마트폰 기반의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하고자 ‘2013 우수 공공 모바일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공모전은 우수 모바일 서비스를 발굴해 홍보하며,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우수한 모바일 서비스를 보다 많이 개발해 국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공모 대상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국민 및 행성 업무 우수 모바일 앱(App)/웹(Web) 서비스다.

정부기관, 지자체, 산하기관, 공기업 등 대한민국의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홈페이지(www.nia.or.kr)에서 공모 신청서를 내려받아 내용을 작성한 후 이메일(djlee@nia.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한 작품은 심사를 거쳐 다음 달 1차 적합성 평가를 거쳐, 2차 전문가 평가 후 15일 수상작을 확정·발표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대상 1개 기관, 최우수상 2개 기관, 우수상 4개 기관 등 7개 기관에는 12월 초 시상식 때 상장과 상금이 수여된다.

안전행정부 심덕섭 전자정부국장은 “이번 공모전에서 창의적이로 반짝이는 작품이 많이 출품되고, 국민과 더욱 가깝게 소통하면서 정부 3.0 구현에 도움이 되는 공공 모바일 서비스가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행정부(02-2100-1667)와 한국정보화진흥원(02-2131-0677)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