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월종합사회복지관은 다음달 2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까지 아동 통학로 안전에 대한 지역사회의 참여를 위한 2013 ‘아동안전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걷기대회는 신월, 신정동 재개발지역 아동 통학로 안전 확보 및 지역사회 공감과 참여를 촉진하기위한 행사다. 

대회 경로는 신월6동 신남어린이 공원을 시작으로 계남근린공원을 거쳐 신정네거리역 일대를 돌아 다시 신남어린이공원으로 돌아오는 3km의 거리다. 아동 통학로를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걷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신월복지관 김동호 관장은 “아이들의 통학길이 너무나 복잡하고 위험하다. 마을구성원 모두가 공감하고 동참한다면 아이들의 안전을 지켜줄 수 있다. 소풍을 가듯 가볍게 친구들과 온가족이 다함께 참여하여 우리 아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만드는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및 가족, 단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대회 참가비는 무료다. 신월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한 사전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걷기대회 코스를 완보한 모든 참여자들에게는 4시간의 자원봉사 활동시간이 주어진다. 또한 참가자 모두에게 기념품 및 다과를 제공하며 행운권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제공한다.

신월복지관이 주최하는 이번 걷기대회는 새마을부녀회, 신남초학부모회, 신남초 녹색어머니회, 자전거안전지킴이봉사단, 벽산블루밍부녀회 등 지역 아동안전 관련 단체가 함께 참여한다.

문의 및 접수는 신월종합사회복지관(02-2602-4411)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