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맹학교에서 일부 교사들이 교내 기숙사 학생들을 대상으로 성추행을 일삼은 사실이 알려져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사건이 처음 드러난 것은 지난해부터였지만, 올해 7월 한 교사가 진정을 접수하자 뒤늦게 경찰 수사가 진행됐습니다.

또 교사와 학교 측은 수업 특성상 가벼운 신체 접촉이었으며, 학교에서 갈등을 빚던 동료 교사가 음해하기 위해 꾸민 조작극이라고 맞섰습니다.

부산시 교육청은 문제가 더욱 불거지자 진정이 이뤄진지 3개월이 지나서야 교사 단 1명에게만 직위해제 조치를 내려. 사건 은폐와 축소라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부산장애인차별철폐연대를 비롯한 시민 단체 8곳은 대책위원회를 꾸리고 지난 28일 기자회견을 통해, 정확한 진상조사와 그에 따른 처벌 등 대책 마련을 촉구했습니다.

SYNC 강경채 회장 / 부산 장애인 부모회(05:17~05:32)
부산맹학교 성추행 사건 대책위 구성. 해당 교사의 성폭력 행위에 대한 사후 처리를 지속적으로 지켜볼 것이며, 민·형사상 책임을 반드시 물어 우리 아이들 특히 장애학생들의 교육권을 되찾아주고

대책위는 부산시 교육감과의 면담에서 정확한 진상조사와 강력한 징계로 2차, 3차 피해를 막고, 앞으로의 조사 과정에 대책위 당사자의 참여를 요구했습니다.

SYNC 임혜경 교육감 / 부산시 교육청(06:35~06:48)
감사단에서 의견을 모아서 추가적으로 누군가를 더 만나야 될 때에는 (직접)하시다가 감사단에 국한되지 말고 또 다른 사람을 만나봐야 되는 문제까지를 (고려하겠다.)

INT 이진섭 상임대표 / 부산장애인자별철폐연대(06:51~07:09)
지금 현재 성폭력(관련해) 대책위원회가 구성돼 있고요. (대책위) 구성원은 꼭 우리가 들어갈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고 지금 만약에 그것이 되지 않을 경우에는 제2차, 제3차 내용을 밝히면서 압박할 계획에 있습니다.

아이들의 권익을 최대한 지켜줘야 할 의무가 있는 특수학교 교사의 성추행 사건인 만큼 엄격한 잣대로 처벌받아야 마땅할 것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