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5일까지 각 동 주민센터에서 접수

서울시 강북구가 오는 27~다음달 5일까지 지역 내 저소득 가구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강북구 장학생 추가모집’을 실시한다.

강북구 장학생은 경제사정으로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주민들의 자녀를 선발해 연간 학비를 지원하는 제도로, 서울특별시 강북구 장학기금 설치 및 운용조례에 의거 매년 지원하고 있다.

구는 지난 1월 22일~2월 7일까지 복지·우등·특기·유공 등 4개 분야에서 75인을 모집했으나, 선발 인원 미달 및 다른 장학금 수혜 등으로 중도탈락자가 발생해 추가모집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가로 모집하는 인원은 총 15인이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에게는 입학금을 제외한 연간 수업료 전액(분기당 36만2,700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선발분야는 복지장학생 분야로서 학비 지원이 필요한 학생(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법정학비지원대상자는 제외) 중 요건을 갖춘 학생이면 신청 가능하다.

지원 자격은 장학금 지급일로부터 1년 이상 강북구에 거주한 주민의 자녀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으로, 당해 학년 동안 교육비 및 다른 장학금 등을 받지 않는 학생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다음달 5일까지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선발신청서·재학증명서·건강보험증·소득관계서류·자동차관련서류·전월세 계약서 등을 가지고 주소지 관할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장학생 모집공고는 강북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 알림마당→고시공고란)에서 확인 가능하고, 자세한 사항은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장학생 선발은 다음달 27일에 예정된 장학기금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결정되며, 대상자에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