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김앤장, 장애인스포츠선수 위한 법률 지원

법률사무소인 김앤장이 대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스포츠선수에 대한 공익법률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김앤장은 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기점으로 장애인 스포츠 선수의 인권과 관련된 법령의 제정과 개정, 공익소송 대리 등을 무상으로 지원하게 됩니다.

2. 서울, 직장맘 찾아가는 법률상담지 확대

서울시는 직장맘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현장노동 법률상담을 지하철 2호선 당산역에 이어 오는 9월부터는 가산디지털역으로 확대해 시행합니다.

3. 강원, 지적장애인 자기권리 주장대회

강원도 지적장애인들의 숨은 끼와 재능을 찾아내는 자기권리 주장대회가 춘천에서 열렸습니다.

대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들과 가족들이 사회적 소외감을 떨쳐내고, 자긍심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4. 광주 동구, 중증장애인 응급알림e 기관 선정

광주광역시 동구는 2014년 중증장애인 응급알림e 시범사업 지역추진기관으로 광주광역시장애인재활협회가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중증장애인 응급알림e 시범사업은 화재나 가스사고 등 응급상황에 놓인 중증장애인을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응급안전서비스를 제공하는 보건복지부 사업입니다.

5.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 7080의 낭만

포항 영일대 해수욕장에서 관광객들을 위한 희망의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7080노래로 이뤄진 콘서트에는 새터민과 다문화 가수로 구성된 김익상과 뮤직뱅크 파랑새가 출연했으며, 일상에 지친 중장년층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여름밤을 선물 했습니다.

6. 강남구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 운영

서울 강남구는 지난달 25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센터의 문을 열고 발달장애인과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센터는 강남구 태화기독교사회복지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됩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