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최근 발표한 2013 국민 여행 실태 조사에서 강원도가 숙박 여행지 1위, 여행 경비 사용 1위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전체 국민의 86.5%가 국내 여행을, 3,106만 명은 숙박 여행을 했는데요. 강원도가 394만 명으로 가장 많습니다.

(C.G)여행 만족도 평가에서는 제주도가 4.4점으로 1위에 오르고, 강원도는 4.08점을 받아 5위를 기록했습니다.

강원도가 국내 여행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지역이지만 여행 만족도 면에서는 기대치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큰 문젭니다.

강원도청 관광정책과 INT)
관광객들이 느끼는 만족도가 다소 떨어집니다. 특히, 편의시설, 체험관광, 안내, 정보제공 부분이 떨어집니다.

자연 경관 외에 볼거리나 즐길 거리 등이 부족하고 서비스에 대한 인식도 낮았습니다.

또 재방문에 대한 물음에 강원도는 7위에 그쳤고 관광지 추천부문에서 겨우 6위에 올랐습니다.

송호대학교 관광리조트과 INT)
관광시장에 존재하는 관광객들의 욕구, 필요 요구 사항을 정확하게 파악해서 그 파악한 결과를 가지고 관광 정책과 개발에 반영해야 합니다.

볼거리 없이 자연 일변도의 관광으로서는 다변화하는 여행자들의 욕구와 입맛을 충족시킬 수 없다는 것이 뚜렷해졌습니다.

우세린 기자 / 복지TV 강원
강원도를 찾는 여행객들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문화자원 발굴과 관광 상품 개발 등 다각적인 개선책 마련이 시급해 졌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