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량>
오랜 전쟁으로 혼란이 극에 달한 조선. 누명을 쓰고 파면당했던 이순신 장군이 삼도수군통제사로 재임명됩니다. 압도적인 수의 열세에 모두가 패배를 직감하는 순간, 이순신은 단 12척의 배를 이끌고 명량 바다를 향해 나서는데...

이순신 장군의 고뇌와 고통, 불안을 담아낸 영화 ‘명량’. 그 어느 것도 승리를 향해 있지 않은 절망에서 기어이 일어 선 이순신의 의지가 바다 위에 펼쳐지는데요. 중반 이후 해상 전투 신을 보는 쾌감이 짜릿합니다.

<동경가족>
작은 섬에 살고 있는 히라야마 부부. 자식들을 만나기 위해 동경에 갑니다. 하지만 남매는 바쁘다는 핑계로 부모를 소홀히 대하는데요. 철없는 막내아들 쇼지만이 여자친구와 함께 따뜻하게 그들을 보살피지만 예기치 않은 사건으로 가족에게 위기가 닥치는데...

일본을 대표하는 거장 오즈 야스지로 감독의 <동경이야기>를 재해석한 영화. 현대 사회, 가족의 모습을 현실적으로 담아내며 주요 영화제에서 호평 받았는데요. 츠마부키 사토시, 아오이 유우 등 화려한 캐스팅도 관람 포인틉니다.

1. 고백: 곰, 청혼
극단 노을의 단막 프로젝트로 재구성된 안톤 체호프의 원작 연극 ‘고백: 곰, 청혼’이 8월 24일까지 대학로 노을 소극장에서 펼쳐집니다. 국가유공자와 장애인은 할인 요금이 적용됩니다.

2. 우연히 행복해지다
순수창작뮤지컬 ‘우연히 행복해지다’가 KBS수원아트홀에서 8월 10일까지 펼쳐집니다. 장애인과 국가유공자는 50% 할인혜택이 있으며, 공연장에는 휠체어 전용석과 장애인 화장실이 마련돼 있습니다.

3. 2014 평창 스페셜 뮤직 & 아트 페스티벌
세계 20여개 나라의 지적·자폐성 아티스트들이 참가하는 2014 평창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이 8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에서 열립니다. (리조트에는 장애인 화장실이 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