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고용장려금 허위로 타낸 장애인단체 간부 입건
전남 나주결찰서는 중증장애인시설 인가를 받기 위해, 장애인근로자를 모집해 급여내역을 허위로 꾸미고 고용장려금을 부당하게 챙겨온 전남장애인단체 간부 최모씨를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2. 노인학대-보조금 부정수령 요양원장 등 7명 검거
평택경찰서는 노인학대 혐의로 평택의 한 요양원 원장 전모 씨 등 7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2월부터 9월까지 노인 7명을 학대한 혐의를 받고 있으며, 전씨는 또 가족을 요양보호사로 허위 등재해 국가보조금을 타낸 혐의도 받고 있습니다.

3. 1주택자도 디딤돌 대출 11일부터 가능
오는 11일부터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1주택자도 금리가 저렴한 주택담보대출인 디딤돌대출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디딤돌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1주택자 자격은 전용면적 85㎡ 이하면서 주택가액이 4억원 이하인 주택을 소유한 경우로, 부부합산 연소득이 6천만원 이하여야 합니다.
대출 금리는 대출 기간과 소득에 따라 2.8∼3.6%가 적용되며, 단 다자녀가구는 여기에서 0.5%포인트, 장애인·다문화가구는 0.2%포인트가 인하됩니다.

4. 장애인 성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23일
2014 장애인 성우 아카데미 교육생을 오는 23일까지 모집합니다.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며 청각장애와 언어장애가 없는 등록장애인이며, 자세한 내용은 노원장애인자립생활센터 ‘어울림’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5. 복지TV-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 협약
희망복지방송과 서울시장애여성인력개발센터가 장애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장애여성을 비롯한 여성의 인적자원개발과 홍보, 교류를 통해 서로의 발전을 도모해 나가고, 여성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습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