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토익시험 시각장애인 차별 ‘시정’

YBM한국토익위원회가 시각장애인에게 연 4회 제공하던 토익 점자 문제지를 비장애인과 동일하게 매회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한 시각장애인으로부터 토익시험에 차별을 받고 있다고 문제를 제기한 것에 따른 것입니다.

2. 청각장애인 채용 식당, 주문은 ‘수화로’

캐나다 토론토에 문을 연 한 레스토랑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웨이터 전원을 청각장애인으로 채용해, 음식을 주문할 때 청각장애인 웨이터의 지도를 받아 수화로 음식을 주문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식당을 찾은 고객들은 청각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은 물론,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3. 위안부 피해 만화전‘지지않는 꽃’~22일

앙굴렘 일본군위안부 피해 한국만화기획전 ‘지지않는 꽃’ 전시회가 오는 22일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2로비 전시장에서 열립니다.

이번 전시회는 올해 1월과 2월, 프랑스 앙굴렘에서 개최된 국제만화축제 출품작을 비롯해 국내 순회전의 성과를 모은 자리로,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과 여성과 아동에 대한 성폭력 문제의 심각성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4. 경주지체장애인 지도자 하계 수련회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경주시지회가 지도자하계수련회를 가졌습니다.

나정해수욕장에서 열린 이번행사는 상반기 동안의 지회의 사업전반을 돌아보는 동시에 회원 간 친목을 쌓고, 봉사자와 후원자의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는 자리로 마련됐습니다.

5. 제14회 한국농업경영인 전국대회

제14회 한국농업경영인 전국대회가 18일부터 21일까지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벽오름 일대에서 열립니다. 이번 대회는 국내 농업에 대한 비전 제시 등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모색하는 자리로 꾸며집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