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광부, 2014인천AG·장애인AG 참가자에 포상금 지급

문화체육관광부는 2014인천아시안게임과 인천장애인아시안게임 국가대표선수단에 정부 포상금을 지급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급액은 금메달 120만 원, 은메달 70만 원, 동메달 40만 원이며 메달을 따지 못해도 15만 원을 지급합니다. 선수는 획득한 메달 수 전부를, 단체전은 개인전의 75%를, 그리고 지도자와 정임원은 선수가 획득한 메달의 최상위 2개까지 지급받게 됩니다.

2. 인천장애인AG, 마스코트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

2014인천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마스코트인 저노피와 드노피가 루게릭 환자를 위한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습니다.

조직위 관계자는 아이스버킷 챌린지가 루게릭 환자들을 돕는 의미 있는 행사라고 생각한다며, 루게릭 환자는 물론 인천장애인AG에 참가하는 장애선수들에게도 관심과 응원의 손길을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3. 고용부, 추석 맞아 체불청산 집중 지도단속

고용노동부는 추석 전 체불임금 청산 집중 지도기간을 정하고 근로감독역량을 총동원해 청산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악성 체불업주에 대해서는 구속수사를 원칙으로 검찰과 협의해 엄정 사법처리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4. <전국장애학생체전> 8/29~9/3일까지 경기도에서 열려

제8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1차 대회가 이달 2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6일간 평택 등 경기도 남부 일원에서 열립니다. 올해 대회는 인천아시안게임 개최로 2차례 나눠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공식대회인 2차 대회는 11월 4일부터 8일까지 열릴 예정입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