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개 도시 예선 거친 총 26인 수상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이하 정보화협회)는 지난 28일 국회의원회관 소회의실1에서 ‘2014대한민국장애인정보화축제 전국장애인정보화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정보화 사회에서 장애인의 정보격차 해소와 공감대를 촉구하고자 매년 정보화경진대회가 열리고 있다.

이날 시상은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일반부 문서작성 ▲시각장애인 문서작성 ▲컴퓨터수리 ▲정보검색 등 각 부문별로 이뤄졌다.

대상에는 청소년부 시각장애인 문서작성 부문에 서울맹학교 채석모 학생이 차지했으며, 특별상에는 일반부 스마트폰 정보검색 부문에 권명길 씨가 수상했다.

▲ 이날 대상을 차지한 서울맹학교 채석모 학생
▲ 이날 대상을 차지한 서울맹학교 채석모 학생
또한 일반부 △문서작성 부문에는 임채준 씨, 이무영 씨, 김현진 씨 △시각장애인 문서작성 부문에는 권윤경 씨, 김미경 씨, 김성열 씨 △컴퓨터수리 부문에는 이진규 씨, 조진용 씨, 손한국 씨 △스마트폰 정보검색 부문에는 손정희 씨, 임상목 씨, 김구택 씨 등 금상, 은상, 동상 순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청소년부 ▲문서작성 부문에는 민현준 학생, 김재환 학생, 박주한 학생 ▲시각장애인문서작성 부문에는 장지훈 학생, 홍미경 학생, 김경민 학생 ▲컴퓨터수리 부문에는 정우혁 학생, 배희원 학생, 김진우 학생 ▲스마트폰정보검색 부문에는 김승연 학생, 김병권 학생, 송정현 학생 등이 금상, 은상, 동상 순으로 수상을 거머졌다.

한편 이번 시상은 △경기 △전남 △울산 △서울 △광주 △대구 △인천 △전북 △대전 △부산 등 총 10개 도시에서 예선을 거쳐, 지난 22일 결선대회를 통해 총 26인의 입상자가 나왔다.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최성중 중앙회장은 “장애인의 정보 접근성과 편리성은 일반인에 비해 다소 불편함 점이 없다 할 수 없다.”며 “이 행사를 통해 정부가 생각지 못했던 부분을 일깨우면서 사회 각계각층의 협력을 이끌어내 장애인들이 세상과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