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정 청소년에게 꿈투자 장학금을 지원하는 두드림 투게더(DoDreamFund)에서 대상자를 모집한다.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지원하는 두드림 투게더는 장애인 가정 청소년의 꿈 실현을 위한 장기적인 인적투자프로젝트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청소년들의 다양한 꿈을 지원하고 있다.

지원대상은 내년 기준으로 중학교 1학년~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가정청소년(부모 또는 본인이 장애를 가진 청소년)이다.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권자 또는 차상위 150% 이내(건강보험료 4인 기준 70,940원 미만)여야 한다.

지원 분야는 교육 또는 재능과 적성훈련을 위한 장학금으로, 매년 200만 원이 지원된다.

지원기간은 선발 시부터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로, 6개월 시점 마다 중간평가를 실시해 지속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지원금은 현금형태로 본인의 통장으로 들어가는 것이 아닌, 본인이 요청한 학교와 학원 또는 복지관 등 기관으로 입금되며 현물이나 조언·조력 형태로 지원될 수 있다.

선정은 이달 31일까지로, 두드림홈페이지(www.dodreamfund.com)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접수하면 된다. 인터넷 접근이 어려운 신청자는 두드림(02-3472-3556) 에 연락한 뒤 우편접수(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161, 한국제약협회 2층, 한국장애인재활협회 두드림 담당자)하면 된다.

신청 시에는 신청서와 꿈 관련 사진, 주민등록등본, 장애인증명서 또는 복지카드 사본, 수급자 증명서 또는 차상위계층의 경우 건강보험증 사본과 건강보험납입증명서를 제출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두드림투게더 담당자(02-3472-3556)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