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백규현 이사장.
▲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백규현 이사장.
안녕하십니까. 반갑습니다.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 백규현입니다.

2014년은 다사다난했던 한 해였습니다. 2015년 한 해는 모든 장애인기업 및 예비창업자분들께서 활짝 웃을 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일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작년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장애인기업 및 예비창업자분들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였습니다. 특히 충청북도, 전라남도 지역센터를 개소하여 전국 14개 지역센터, 116개 보육공간을 마련하였으며 이로써 장애인기업이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판로지원시스템을 통한 입찰정보제공, 전시회 및 지식재산권 출원지원 등 장애인기업 판로확보에 힘쓴 한 해가 되었습니다.

올해는 그 동안의 성과와 시행착오를 바탕으로 장애인기업의 한 단계 발전하고 정진해야 할 시기라 생각됩니다.

이를 위해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는 충청남도와 경상북도에 추가로 지역센터를 설치할 예정이며, 이로써 전국 16개 광역시·도에 센터설치가 완료되면 기업성장지원, 장애인창업보육지원 등 장애인기업 육성의 튼튼한 기반이 마련될 것입니다.

향후 더욱 발전된 지원책마련을 통하여 장애인기업과 예비창업자분들께 현실적이고 실질적인 힘이 되고자 합니다.

저희 센터 조사에 따르면 약 48,000개의 장애인기업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산술적 기법에 따른 추정치이지만 이렇게 많은 장애인기업들이 현업에 종사하고 경제활동에 참여하며, 나아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장애인기업 및 예비창업자 여러분.

여러가지 어려운 여건 속에서 지속적 발전을 이룩하는 모습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역시 계속해서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2015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분들께서 을미년(乙未年) 양의 해를 맞아 원하시는 모든 것을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장애인기업 및 예비창업자분들께서 국가경제발전과 함께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2015. 1. 1

(재)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사장 백규현

저작권자 © 웰페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